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공지사항

공지사항

금융소비자연맹에서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안내]카드3사 정보유출로 2014년 공동소송 참여자에 대한 안내
작성자 관** 등록일 2016.07.25 (18:37:36) 조회수 6253
첨부파일

최근 법무법인에서 메일 송부한 내용을 문의하시는 분이 많아 안내하여 드립니다.

 

힐링 법무법인에서 카드3사 개인정보 유출로 2014년 공동 소송에 참여하신 원고들에게 메일로 송부한 내용은 1심 위임장만 받아 소송을 진행하였는데 카드사들이 항소를 하여 2심를 진행하려면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하여 보낸 것입니다.

 

1심에서 원고들에게 10만원 배상 판결대로 2심에서 종결이 되면 3심 위임장은 필요 없습니다만 판결 내용에 따라 원고, 피고 다 항소할 수 있어 미리 받은 것입니다.

 

위임장 1장은 고등법원용이고, 위임장 다른 1장은 대법원용입니다.

 

기존 사건 위임계약서는 1심 만하여 2, 3심 모두 포함 한 것으로 하였고, 기존 것은 생년월일만 기재하였는데 카드사들이 동명이인들이 많아 확인을 할 수 없다면서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여 전체를 기재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지난 7월 15일 형사 1심에서 카드3사들이 관리 책임을 소홀히 한 책임을 물어 벌금형을 선고하여 민사소송 1심 판결 내용이 2심에서도 동일한 판결이 예상 되어 승소 시 손해배상금을 지급할 은행 계좌번호를 기재하게 하였습니다.

 

많은 불편이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만 소송 진행에 적극 협조하고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