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공지사항

공지사항

금융소비자연맹에서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비자카드 수수료인상 항의 및 불매운동시작
작성자 관** 등록일 2016.11.09 (10:11:14) 조회수 6409
첨부파일
첨부파일 비자카드성명서(1).hwp (27.50 KBytes) download:12623 다운로드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소공동 비자코리아 본사 앞에서 금융소비자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 수수료 인상의 부당성을 국민들에게 설명하였고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VISA카드 불매운동 퍼포먼스를 하였고, 비자코리아에 인상철회 촉구 항의서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금융소비자네트워크는 금융소비자단체로 금융소비자연맹이외에 금융정의연대, 경제민주화를위한민생연대, (사)한국YMCA전국연맹, (사)희망살림, 에듀머니, 주빌리은행, (사)녹색소비자연대, 민변 민생경제위원회, 금융피해자연대 해오름, (사)소비자시민모임,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모인 연대단체이다.

□ 오늘 행사는 비자카드 수수료 인상의 부당성에 대해 국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수수료인상을 철회를 요구하는 VISA 카드 불매운동 퍼포먼스를 전개했다. 퍼포먼스는 “우리나라 국민과 소비자를 무시하는 비자카드를 사용 말자, 그런 행위를 용납할 수 없다, 수수료 거품을 빼자”는 의미를 담은 ‘VISA카드 자르기’, ‘VISA카드 터트리기’ 및 ‘VISA카드 밟기’ 행위를 연출했다.

□ 조연행 대표는 VISA는 국내 소비자를 우롱하는 해외결제수수료 인상 계획을 철회하고, 국내 카드사와의 불공정하고 기형적인 수수료 산정방법을 원점에서 다시 협상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 할 것을 요청했다.

만일, 대한민국 소비자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고 , VISA 카드를 이용해온 금융소비자를 봉으로 보고 계속 무시한다면 VISA카드 불매운동인 NO! VISA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임을 선언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