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582호] 홈쇼핑보험 발전방향 세미나개최
작성자 관** 등록일 2016.09.06 (17:07:24) 조회수 2265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홈쇼핑 보험판매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홈쇼핑보험의 건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9월 19일(월) 오후 2시부터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홈쇼핑 보험판매의 동향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홍일표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금번 세미나는 2010년 홈쇼핑 보험이 과장광고와 불완전판매로 사회적 이슈가 되어 규제가 강화된 이후로 많은 개선과 발전이 있었고, 다양한 TV채널을 통하여 보험 상품이 광고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증대하고 있는 바, 금융당국의 규제강화와 실태 점검, 홈쇼핑과 보험사의 자정노력이 지속되어 온바, 2016년 현재 시점의 보험상품 판매의 동향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소비자, 보험사, 홈쇼핑 3자의 상생을 위한 홈쇼핑 판매채널의 건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

박명희 (사)소비자와 함께 공동대표(동국대 명예교수)의 사회로 이의선 숙명여대 교수가 ‘홈쇼핑보험 판매 실태분석’을 발제하고, 허경옥 성신여대 교수가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한 홈쇼핑 보험판매 발전방향’에 대한 검토 의견을 밝힌다.

패널토론은 황혜선 충북대 교수, 이제경 라이나생명 전무, 조윤미 소비자TV 소비자연구소 대표, 김원상 현대홈쇼핑 부장, 최병문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진태국 금융감독원 국장이 토론에 나선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582호]
자세히보기☞ [홈쇼핑보험판매 웹초대장.pdf]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