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697호] 2018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국회의원 전재수,심상정 선정
작성자 관** 등록일 2019.01.08 (14:55:23) 조회수 1336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 (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전체 국회의원 중에 소비자의 주권에 대한 투철한 철학과 소명 정신으로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을 위해, 국회에서 이를 구현하기 위한 소비자 입법과 정책 수립 등에 남다른 두각을 보인 ‘2018년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한 결과 전재수 의원과 심상정 의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전재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산북구 강서구갑)은「은행법」 개정안을 정무위 1호 법안으로 쏘아올린 이후, 우리 사회의 상대적 약자들에게 강제돼왔던 부당한 현실을 고발하며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특히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는 금융회사와 소비자 간 정보 비대칭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파헤쳤는데, 가장 대표적인 성과는 금감원 권고에 따라 보험사들이 개정한 암보험 약관으로 인해 소비자 피해가 증가했다는 사실을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밝혀냈다.

□ 심상정 의원(정의당, 경기 고양시갑)은 불평등을 완화하고 청년들에게 공정한 출발선을 제공하기 위해 20세 청년에게 천만원의 기초자산을 형성해 주자는‘청년사회상속법’을 발의하고, 주거용오피스텔도 주택연금의 대상이 될 수 있게 하는‘한국주택금융공사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하였고, 이외에도 종부세 개정, 슈퍼우먼방지법등 사회적 약자와 소비자를 위한 폭넓은 입법활동을 전개하였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697호]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