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745호] 2019년 금융소비자 10대 뉴스
작성자 관** 등록일 2019.12.30 (11:49:31) 조회수 1549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2019년 한해 동안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금융소비자 10대 뉴스”를 선정 발표했다. 올해의 금융소비자 10대 뉴스로는 ▲ 알맹이 빠진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이 첫번째를 차지 했으며, ▲ 파생상품 DLS·DLF 소비자피해 발생 ▲ ‘카드사정보유출 공동소송’ 대법 승소 ▲ 생보사ㄴ 즉시연금 소송전 돌입 ▲ 끊이지 않는 ‘실손의료보험’ 소비자 불만 ▲ 진화·증가하는 금융사기 피해 ▲ 서민 등치는 대부업체 고금리 ▲ 이 빠진 금융위와 금감원 ▲ 고쳐지지 않는 기울어진 금융시장 ▲ 국회에서 잠자는 소비자권익 3법 등 10개가 선정됐다.

□ 금소연 강형구 사무처장은 “ 법과 제도가 금융회사 위주로 기울어져 있어 이를 평평하게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였으나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고, DLS·DLF 불완전 판매 등 금융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대형 사건이 많이 발생하여 더욱 아쉬운 한해였다며, 내년에는 평평한 운동장을 만들어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가 공정하게 상생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745호]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