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769호]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기자 8기’ 모집
작성자 관** 등록일 2020.06.24 (11:28:03) 조회수 108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가 창간한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는 폭넓고 다양한 소비자 정보와 문제, 피해사례 등을 수집·취채하고자 소비자기자 8기 20명을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 소비자기자는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가능),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 일상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소비자불편사례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등 소비자가 알아둘 만한 소식을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취재하여 이를 소비자뉴스로 제공하게 된다.

 

□ 이번에 선발되는 소비자기자 20명은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되며, 관심 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해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에 실명으로 기재하게 된다. 기자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원고료와 기자활동증명서 또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등 혜택이 주어진다.

 

□ 지원자는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www.kfco.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7월 17일 자정까지 소비자기자 담당자 이메일(sobilif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 금융소비자연맹은 2010년 10월부터 현재까지 300여 명의 소비자기자를 배출해 매일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소비자문제와 피해사례를 알리고, 소비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한편, 소비라이프는 2013년 3월 창간 이후 ‘생명보험사 즉시연금 미지급 부당사례’, ‘카드사 정보유출 피해사례’ 등을 추적·보도하여 소비자들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근에는 ‘자동차 자기부담금’, ‘유령자문의’ 등 소비자 실생활과 밀접한 소재에 다가가며 ‘언론’으로서 순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 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