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777호]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 모집
작성자 관** 등록일 2020.09.21 (10:46:30) 조회수 1834
첨부파일
첨부파일 포스터.JPG (111.00 KBytes) download:1363 다운로드
포스터.JPG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스마트 모바일 뱅킹 이용법을 강의할 예비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를 모집한다.


□ 금소연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실시하는 '스마트금융 전문강사 양성과정 1기'는 예비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들을 대상으로 ‘바로 따라하는 모바일 뱅킹 이용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8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실전 강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재를 제공한다. 또한 1회 4시간의 강의를 수강하면 수료증 발급, 교육 우수자 강의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모바일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큰 글씨로 금융거래하기, 이체하기, 예금 및 적금 가입하기 등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는 금융소비자연맹에서 개발했으며 중고령층의 눈높이에 맞게 모바일 뱅킹의 이해를 돕는 내용과 은행별 모바일 뱅킹 이용 단계가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다.  


□ 최근, 금융거래 채널이 변화하여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뱅킹 사용이 확산되고 있으나 중고령층은 디지털기기 사용이 미숙하고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디지털금융 취약계층이 될 확률이 높다.


이들의 모바일 뱅킹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활용도를 촉진할 수 있는 질 높은 강의를 확산시키고자 시니어를 대상으로 모바일 뱅킹 이용법을 강의할 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금소연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목적이다.


□ 교육 신청은 시니어 대상의 스마트금융 전문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강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교육 기간 : 2020년 10월 12일부터 

- 신청 기간 : 2020년 9월 28일(월) ~ 2020년 10월 9일(금) 

                 * 담당자 : 금융소비자연맹 ☏ (02)736-4997, 이메일: kfcoorg@daum.net

- 교육 횟수 : 교육 기간 중 일정에 따라 1회 수강

- 수강료 : 무료

- 강의장소 : 광화문 플래티넘빌딩(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가길 28)


* 정부 정책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시, 온라인(ZOOM)으로 진행

※ 교육 방법 및 장소는 정부 정책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동 사항은 수강생에게만 공지합니다. 

 

●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 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