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791호]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 문제 취재하는 소비자기자 9기 선발
작성자 관** 등록일 2020.12.14 (13:33:16) 조회수 407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도자료 제791호 (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기자 9기 선발).hwp (72.00 KBytes) download:151 다운로드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가 창간한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에서는 생활 속에서 소비자 정보와 문제를 발굴?취재하는 소비자기자 9기를 모집한다.

폭넓은 소비자 관련 정보를 다룰 소비자기자 9기는 129일부터 21110일까지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가능),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소비라이프의 소비자기자는 금융/보험, 주택, 생활용품, 식품, 환경, 교육, 서비스 등 소비생활 전 분야에 걸쳐 평가 및 분석과 소비자가 겪은 피해사례를 수집?취재해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 기자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원고료와 활동 증명서 또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선발되는 소비자기자 30명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기자는 관심 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해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에 실명으로 기재하게 된다.

지원자는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www.kfco.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2021110일까지 소비자기자 담당자 이메일(sobilif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내부 평가를 거쳐 118일 선발된 사람에 한해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통보가 진행된다. 이들은 125일 온라인으로 열릴 발대식에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이에 대한 안내는 추후 공고될 예정이다.

소비라이프는 20133월 창간 이후 생명보험사 즉시연금 미지급 부당사례’, ‘카드사 정보유출 피해사례등을 추적·보도, 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힘쓰고 있다. 금융소비자연맹과 발맞추어 최근에는 유령자문의’, ‘실손보험 간소화’, 자동차 자기부담금등 소비자 실생활과 밀접한 소재에 다가가며 언론의 순기능을 전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 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