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31호] 회원 모집관리 지역본부장 선발
작성자 관** 등록일 2021.06.24 (10:15:14) 조회수 1247
첨부파일
첨부파일 한소연 보도자료 31호(회원모집관리 지역본부장 선발!).hwp (174.50 KBytes) download:949 다운로드

□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www.kococo.org, 이하 ‘한소연’, 이사장 조연행)는 창립10주년을 맞아 회원 100만명 확보운동을 전개하고, 이를 위해 회원조합과 조합원을 모집·관리하는 지역본부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한소연은 소비자생활협동조합법에 따라 2012년1월4일 공정거래위원회의 인허가(제6호)를 받아 설립되어, 전국 100여개의 단위조합과 5만여명의 조합원이 가입된 연합체로서 상부상조의 정신을 계승하여 소비자들의 자주·자립·협동으로 조합원의 소비생활향상과 복지 및 생활문화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됐다.
한소연은 전문 소비자단체인 금융소비자연맹과 한국소비자단체연합 등의 연대단체로 16개 지역에 지역본부를 두고 전국의 메디쿱병원 100여개를 운영하고 있는 산하 단위조합이 뭉친 연합체이다.
 

□ 한소연 회원에게는 △ 조합의 주인이 되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조합이익을 공동배분(단, 의료생협은 제외) 받으실 수 있다. △ 전국 단위조합이 운영하는 사업체(특히, 메디쿱병원)와 연합회가 공급하는 상품을 유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복지향상을 위한 시설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조합원 신용대출, 학자금대출, 상호부조 가입혜택을 받을수 있다. △ 회원이 운영하거나 협약이 체결된 전국의 호텔, 콘도, 팬션, 휴양소, 연수원, 글램핑, 캠핑장 이용시 할인과 포인트제공, 우량제품 할인가 공동구매 등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하실 수 있다. △ 우수 조합원은 창업자금지원, 관련 사업체에 취업 또는 인사추천권을 준다.    
 

□ 한소연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회원(조합원) 100만명 확보 운동을 전개하고, 이를 위해 조합원을 확보관리하는 소비플래너제도를 운영하며 이들에게는 성과에 비례해 비례배당금을 지급한다. 또한 전국의 100여개 회원조합과 조합원을 모집관리하는 지역별 지역본부장을 다음과 같이 모집한다. 


                                           < 다음 >
           △ 선발 지역  : 서울(4), 경기, 인천,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남, 경북, 인천, 대전, 광주, 대구, 울산, 부산
           △ 직      책  : 지역본부장
           △ 선발 인원  : 지역별 각 1명씩, 총 20 명
           △ 지원 조건  : 조직관리 경력 5년 이상자
           △ 지원자접수: 2021.6.28.일부터 7.20일까지
           △ 지원 서류  : 지원서,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 선발 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
           △ 지원 문의  : 02-725-4995, taejosan@gmail.com

 

□ 한소연은 “ 사람 중심의 경제, 사회적 경제 최상의 모델이 바로 협동조합이고, 자본과 아이디어가 협동조합과 결합해 경제적 상승효과를 가장 크게 내는 매력적인 공동체가 바로 협동조합이라며, 이 곳에서 젊은 인재들이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미래비젼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의욕 있고 패기 넘치는 젊은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1. 한소연 지역본부장 지원서류 일체.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KOCOCO)은 소비자가 뭉쳐 새로운 소비자세상을 여는 소비생활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이 보도자료는 한국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http://www.koco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