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은행

은행

민원>은행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서민울리는 수익공유형모기지, 사채보다 비싼 이자(밑에글 삭제요망)
작성자 오** 등록일 2021.12.22 (03:09:58) 조회수 410
이메일 ***********
연락처
***********
전화번호 ***********
금융사 우리은행 상품명 수익공유형모기지
상담유형      
우리은행 수익공유형모기지, 서민울리는 사채보다 더한 이자!

2014년에 1억8천만원 수익공유형 모기지론으로 대출받았습니다. 매달 25만원씩 7년동안 갚아서 2100만원을 냈고~ 전액 상환하겠다고히니 4650만원을 내라고하네요. 1억8천 대출해서 총 6750만원을 이자로 냅니다. 생애첫주택구입, 부부합산 연봉 7천이하 등의 완벽한 서민대출이라고 홍보했고 하늘에서 내려준 금동아줄인줄 속아서 대출받을때 전액아니면 일부상환은 안된다고했는데.
이번에 알아보다보니 2015년에 대출시행 3년이내엔 최대 50%까지 일부금 상환가능으로 바뀌었었다고하네요?!

3년차 도래하는시점에 문의했을때도 그런얘기없었다고하니, 고객한테 손해가가는게 아닌이상 고객이 이득을 보는경우엔 고지의무가 없답니다. 온라인매체, 뉴스등으로만 보도했고 개개인별로 서류발송, 안내는 의무가 없으니 안했다고~ 안한게 잘못은 아니라고 하는데. 그당시 여윳돈으로 반이라도 갚았다면 지금과 1500만원차이가 나니, 상담했던직원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하니, 해당직원은퇴사했고. 퇴사했기에 녹취본도 들려줄수없다, 압수수색영장등을 통해서만 녹취본 공유가 가능하다고합니다.

우리은행.. 대형은행에서 이런 오상담, 어마어마한 이자를 고객에게 전가, 일어날수있는일인가요?
모기지론으로 피해자가 많고, 피해사례도 작년에 모집했던걸로 나오는데~ 진행사항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밑에 같은글은 전화상담이기에 비밀글이 되는줄 알고 실명을 거론하며 올린것인데, 수정이 안되어 부득이하게 다시 올립니다. 밑에글 삭제부탁드립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