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보험

생명보험

민원>보험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종신보험을 저축성보험으로 오인하게 하여 판매
작성자 서** 등록일 2018.10.19 (23:33:56) 조회수 604
이메일 ***********
***********
전화번호 ***********
보험사 신한생명 상품명 연금전환가능한종신보험2
상담유형            
첨부파일
저는 직장 지인 소개로 신한생명 연금전환가능한종신보험2에 2015년 초경 가입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당시 보험설계사에게 목돈마련, 저축을 위해서 연금저축 관련 상담을 받았으나, 그보다 더 좋은 상품이 있다며 보험설계사가 설득하여 본 상품을 가입하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입후 알고보니 본 상품은 저축성 보험이 아닌 사망에 초점을 맞춘 종신보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이 종신보험 가입자들이 불완전상품판매로 환불요청하여 환불받았다고 합니다. 저는 종신보험에 가입할 마음이 전혀 없었습니다.
처음 가입할당시 이 보험이 저축성 보험이 아닌 종신보험이 주계약이라는 것을 담당설계사가 제대로 고지하고 애기를 했더라면 절대 죽어도 가입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가입하려고 한 주변 지인이 있다면 극구 만류 했을 것입니다.
현재까지 4년을 납입했는데, 원금도 회수를 못한단는게 말이 되나요..
어떤 누가 이런 보험을 가입을 하겠습니까 30대 나이에 종신보험이란게 무슨필요가 잇겠습니까
목돈마련, 노후보장을 위해서 가입을 한것이지 당시 담당설계사는 제대로 된 보험내용에 대해고지를 하지 않고, 사업비로 보험료가 차감된다는 사실을 전혀 고지 하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가입한 보험은 주계약이 종신보험으로 저는 저축을 위해 저축보험을 가입한다고 했으나 고객의 무지함을 이용하여 제대로 된 고지 없이 종신보험을 계약하게 한것입니다.
이는 분명한 불완전 판매하고 할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콜센터에 2018. 6, 경부터 3차례에 걸쳐서 전액환불.해달라고 전화를 해서 콜센터 담당자가 곧 전화를 주겠다고 하였 으나 현재까지 단한번도 전화가 없었고, 2018. 10. 19. 신한생명본사 소비자 보호팀 담당자에게 전화가 와서는 소비자를 보호하기는커녕 해피콜, 청약서에 본인이 싸인을 했으니 자신들은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식으로 무책임하게 회피하였습니다.
신한생명의 본 상품은 불완전상품 판매로 건으로 인하여 금감원에서 권고조치도 받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담당자께서는 저의 글을 읽어 주시고, 제가 불입한 불입금액을 환불받을수 있도록 중재하시고도와주십시요.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