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기타

기타

민원>기타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코인 사기 도와주세요.
작성자 박** 등록일 2022.07.19 (01:08:31) 조회수 357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ftx.tours 상품명
상담유형      
채팅으로 자신이 말레이시아인이라고 주장하는 외국인을 만났습니다.

자신이 건설 업체의 경영지원팀이고, 자신이 하루에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코인 매매를 하여 부수입을 얻고 있다고 소개 하더라고요.

처음엔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간 얘기를 주고 받다보니 종종 자신의 수입을 보여주고, 제가 원한다면 함께 참여해볼 수 있다고, 자신이 사라면 사고, 팔랄 때 팔면 수익이 날거라더군요. 300달러로 시작하면서 감을 익혀보라고 했습니다.

처음 보는 거래소라서 약간 겁이 나긴 했지만 그래, 300달러 정도면 뭐, 하고 ftx.tours에 가입하고, 인증하고, 입금까지 마쳤습니다. 첫 수익을 얻고나니 신뢰를 얻기 위함인지 출금이 잘 되는지 확인까지 해보라더라고요.

출금에 문제가 없다는 걸 확인한 뒤로 지난 한 달 반 정도에 걸쳐 자신은 풀대출이고, 주택담보대출까지 받아서 25만 달러를 대출 받았다며 제게 개인대출에 카드론도 있으니 대출을 받아서 더 큰 수익을 노려보라고 계속 유혹했습니다. 물론 거기까지 가진 않았습니다만... 지속적으로 사적인 대화와 사기꾼들이 하지 않을 법한 말들을 하기에 결국 속았던거 같아요.

총 32500달러를 입금했고 2번의 큰 수익을 안겨준 뒤에 이제 매매가 끝났다고 출금을 하라더군요. 그런데 웬걸, 갑자기 거래소에서 출금하려면 5일 이내에 보유금의 10퍼센트를 입금하라는 겁니다... 이러려고 마지막에 큰 수익을 안겨준 거구나. 제가 끝물이라 생각해서 추가 입금을 종용하지 않고 매매를 끝낸거구나 싶더군요...

저 금액이 전부 대출금인데 이제 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