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기타

기타

민원>기타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코인거래사기 제발 도와주세요
작성자 이** 등록일 2022.08.22 (20:52:01) 조회수 538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상품명
상담유형      
인스타를 통해 자신이 싱가폴 남자라고 소개하는 사람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친구하고 싶다고 해서 그러려니 하며 사소한 말을 주고 받다가 언젠가부터 자신이 코인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20분 단기투자를 경험하게 해주겠다고 하며 코인에 대한 얘기를 꺼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저는 코인거래를 하지 않는다며 거절을 했으나 몇일에 걸쳐 다른 사적인 얘기를 하면서 경계를 풀계하더니 사람들은 꼭 큰 돈이 있어야만 투자를 할 수 있는 줄 안다며 자신이 처음에 코인 거래를 할 땐 단 돈 1000달러로 시작했다며 단기 코인 거래를 경험시켜 주겠다고 했고, 그로 인해 우리 관계를 더 깊게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결국 20만원의 돈으로 거래를 시작하면서 자신이 매일 저에게 데이터를 공유해 주겠다고 했으며 이는 가족을 포함한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은 몇 년간 자신이 모은 거래 데이터라고 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거래소는 MDTbit. com 이며 이런저런 설명을 하며 자금이 안전하기 떄문에 이 거래소를 이용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스크린샷을 보내서 코인을 사고, 팔고, 거래소에 입금하는 것 등 모든 단계를 확인 받을 것을 요청했습니다. 자신은 어떤 실수도 일어나지 않기를 원한다면서 말입니다. 그 거래소에 입금, 출금 하는 방법은 모두 고객서비스에 채팅을 통해 하는 것 이었습니다. 모든 입 출금은 이더리움 코인을 통하게 했고, 그 거래소로 입금을 할 때는 매번 고객서비스에서 입금 주소를 발행 해야했고, 그 지갑 주소는 30분만 유효해서 30분이 지나면 다시 지갑주소를 신청 해야했습니다.

mdt 거래소에서 입금주소를 신청해서 발행된 주소로 업비트를 통해 입금을 했고, 입금한 내역을 캡쳐해서 고객서비스에 보여주면 고객서비스에서 확인 후 계좌에 돈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출금할 때는 업비트의 계좌를 복사해 고객서비스에 알려주고 얼마의 돈을 출금 신청한다고 말하면 그쪽에서 업비트 주소로 출금을 해줬습니다.

그렇게 20만원으로 10분이내에 5만원의 수익을 얻게 해주었고, 여러차례 거래하는법을 알려주더니 출금하는방법도 알려주었고, 실제로 해외거래소에서 업비트로 출금을해서 한화로 들어오는 것을 제가 확인하게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출금이 된다는 것을 저에게 보여주면서 더 믿게 하려고 그랬던것 같습니다.)

매일 일상적인 얘기를 했고, 자신의 사진을 보내며 자신이 뭘 하고 있는지 얘기하며 사진을 보내주어 의심을 점점 풀게 하면서 매일 밤 코인거래를 했고, 수익을 내면서, 원금이 너무 적다며 수익은 원금에 비례한다고 자신의 계좌를 보여주면서 근 3억에 달하는 자신의 원금과 맞출것을 권유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돈이 없어서 어이없어하면서 엄두도 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몇일 간 계속 연락을 하게되면서 그 사람을 믿게끔 만들었고, 큰 돈을 벌게 해준다며 계속해서 원금을 늘릴것을 제안했고, 결국 저는 대출까지해서 모든 돈을 그 거래소에 입금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더 원금을 늘리도록 했고, 더이상 대출이 안된다고 하자, 거래소 내에있는 C2C 대출을 이용하게 했습니다. 그 대출약관은 대출을 상환할 때 다시 코인을 입금해서 상환하는것이었습니다 . 그래서 저는 상환할 돈이 없다며 대출을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본인이 돈을 빌려주겠다고 하며 대출을 하게했습니다. C2C 대출은 7일 이내에 상환을 해야했고, 상환하지 않으면 계좌가 동결 된다고 했습니다. 저는 돈을 빌릴 사이는 아닌것 같아 정중히 거절했으나 우리의 관계를 계속해서 밀어내고, 제가 본인을 멀리한다며 실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국 제가 C2C 대출을 받게 했고, 이틀째 부터 상환할 돈을 구하도록 했습니다.

돈을 빌려주겠다고 하지 않았냐고 하자 자신이 전 여친으로부터 4천만원가량의 사기를 당했다며 그 여친이 자신을 속여 돈을 가져갔는데 그런일이 생각나서 저에게 돈을 빌려주지 못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한국에서 제가 대출을 할 수 있는방법을 찾게 했고, 모든 한도 내에 대출을 다했기 떄문에 저는 대출을 할수 없었고, c2c 상환을 할수 없을 것 같다고 하자 저에게 계좌동결이 무엇을 의미 하는지 모르냐며 겁을 주기 시작했고 매일매일 돈을 구하도록 했습니다. 결국 저는 여기저기서 돈을끌었고, 아버지에게까지 돈을 빌려 c2c 상환을 하게되었습니다.(그렇게 상환을 위해 거래소에 넣은것 까지 다 사기였습니다.)
그렇게 상환할 돈을 구하면서도 매일 1번의 코인거래를 통해 5천, 6천, 7천 등 계속해서 수익금이 커져가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한국에 와서 저와 결혼을 할거며, 우리가 어떤집에서 살면 좋을지 부동산에가서 집을 찾아 보도록 하게 했습니다. 그러면서 세부적인 디테일까지 얘기하면서 이런 집을 구해라, 얼마하는지 알아봐라, 자신은 외곽이 좋다는 등 미래에 대한 얘기를 하며 자신이 한국에 오기위해 회사를 맡을 전문 경영인을 찾고 있으며 한국에 들어 올 날짜까지 정해서 저에게 말했습니다. 코인거래를 통해 계좌는 30억의 큰돈이 만들어졌고, 그는 돈을 빌려준 아버지에게 감사하다며 아버지에게 선물을 주자며 150만원의 돈을 출금 할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실제로 업비트로 150만원의 돈을 출금함.)

그 후 몇번의 거래를 더 한 후 그는 이제 데이터 변동이 심해 당분간 거래가 없을 것 같으니 이번에 모든 돈을 출금 하도록 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총 3번의 출금을 하게 해주었는데 출금 신청을 하면 출금이 되었고, 세금을 내야할거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세금이 비싸기 떄문에 자신은 한달에 한번만 출금한다고 처음에 거래시작할때 얘기 한것 말곤 말한적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중간에 거래를 하면서 제가 출금을 하게 해달라고 할까봐 미리 얘기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세금을 내더라도 계좌에서 세금을 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출금할 수 있을줄 알았습니다.

그가 알려준 대로 고객서비스에 출금신청을 하니 10%의 세금을 내라고 했습니다. C2C 대출 때와 마찬가지로 돈을 입금해야 출금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계좌는 불어서 30억에 달했고 저는 3억의 세금을 낼 상황이 안되었습니다. 이제 저에게 돈이 나올 수 없다는 걸 알고 마무리 작업을 한것 같습니다.
그 이후 내가 저돈이 어딨냐며 말이되냐고 하자, 세금을 내는건 당연하다며, 국제세금협회? 에서 세금을 관리하고, 세금을 내지 않으면 모든 돈은 그쪽으로 환수 된다고 했습니다 .결국 저는 이 모든게 사기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거래를 위해 여러차례 넣은 돈들과, C2C 대출 상환을 위해 넣은 돈까지 합해서 결국은 한화 4억 8천 만원을 해외 거래소(지금생각 해보면 가짜 거래소 인것 같음) 에 넣게 되었고, 지금은 계좌에 300만 달러의 돈이 그대로 찍혀있지만 계좌 동결이 된상태로 거래조차 정지된 상태입니다.
고객서비스에 출금요청을 하면 계속해서 세금을 내라는 말만 하고 있습니다,

결국 저는 경찰서에 고소를 해놓은 상태이고 대화한 카카오톡 아이디와 아이피 주소가 해외라는 것까지 조사를 했다고 했고, 계좌 추적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해외에서 가짜거래소를 통해 코인사기를 당하면 원금을 찾기 어렵다는건 알지만 제발 도와주세요.
돈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