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기타

기타

민원>기타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com)으로부터 부당한 방법으로 탈취, 피해구제 신청
작성자 이** 등록일 2020.12.12 (21:41:29) 조회수 2478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쿠코인(Kucoin.com) 상품명 암호화폐
상담유형      
먼저, 피해자들을 위해 소중한 구제활동으로 큰힘과 도움을 지원해 주시는 임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쿠코인(Kucoin.com)을 통해 코인 거래를 하고자, 지난 9/9/2020, 약 $6,000를 입금하며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웹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적응해 가며 약 이틀정도 거래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3일째 입금한 금액에서 약 0.2 비트코인이 줄어들어 있어서 쿠코인 고객관리로 문의를 했습니다. 기록된 거래내역에 따르면 전날 거래에서 손실이 있었다고 답변을 했습니다. 저는 거래 내역들을 검토해보았고 오류나 실거래와 일치하지 않은 부분들을 지적하며 조작되어 있다는 충분한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그러자, 이용 시간대가 잘 못 설정되어 있다며 이용시간대(현재 이용중인 국가위치의 시간대)를 수정하면 기록들이 다 맞을 것이라며 말을 번복하더군요. 하는수 없이 위치(locale)를 수정한 후, 검토하여 실거래에서 가능하지 않은 오차들을 찾아 차트비교해 주며 거짓작성되어 있다는 것을 주장하며 한달동안 치열한 논쟁을 했습니다. 제 주장으로 기울기는 했지만 끝까지 부인하며 환불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환율로 되어있는 복잡한 거래내역을 계산/정리해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짙어지더군요. 선뜻 시작하기 망설여지는 9자리의 소숫점 거래내역을 정리했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조작의 흔적이 너무도 선명하게 나타났습니다. 다시 고객관리팀으로 증거를 제시하고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비교적 빠른 답변을 하는 편인데 답변을 받지못해서 다시 문의해야 하는 것을 반복하게 합니다.

와중에 뉴스를 통해 쿠코인 거래소가 2억8000만달러 규모의 해킹 피해를 보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제 자산이 줄어든 전날, 거래소 진행 차트가 마치 서버가 다운된것처럼 보이는등 어수선하여 로그아웃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결론은 해킹당한 쿠코인이 손해난 부분을 회복하기 위해 급 필요한 자금(fund)을 고객계정에서 충당하려 했을 것이고 마침 제가 희생자가 되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정황과 증거자료가 분명한대도 쿠코인 거래소 측은 이치에 맞지않게 기록되어 있는 거래내역인 것을 인지하면서도 완강하게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이라고 주장하며 환불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11/11/2020, 쿠코인 거래소 피해 자산의 84%가 '온 체인 추적, 계약 업그레이드, 사법적 복구 등의 승인'을 통해 회수됐다는 발표가 있었고 제가 쿠코인 거래소 고객팀과 상단내용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시도한 날짜는 12월 초(3일전)입니다.

이치에 맞지않는 증거자료: https://t2j2.com/kucoin

( 급하게 조작하다보니, 초당 암호화폐의 환율이 3 ~ 4회 변동한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함 )

상단내용과 같이 분하고 억울한 피해를 당했습니다. 피해구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끝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