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피해구제참여 > 가상화폐거래 > 신고접수

신고접수

참여신청 게시판 상세
제목 radarex.me 사기 사이트입니다.
작성자 이** 등록일 2022.06.22 (02:09:13) 조회수 224
첨부파일
첨부파일 16CD7414-8CEE-4E24-BD5D-CAA3E655EBBF.png (397.05 KBytes) download:124 다운로드
16CD7414-8CEE-4E24-BD5D-CAA3E655EBBF.png

외국기업 취업 준비겸 hello world라는 어플을 깔았는데요. 이곳에서 알게된 사람입니다.

자칭 싱가포르에서 샤브샤브 가게를 운영하며, 부업으로 디지털 화페 거래를 하며 돈을 벌었다고 자랑을 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화페 거래를 통해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하더군요.

요즘 주변 지인들도 디지털 화페를 통한 재테크를 많이 하고 있어서 이참에 배워볼 겸 100만원을 투자하여 하라는대로 따라했습니다.

이틀째 저녁에 부르더니 자기가 투자하라는대로 진행을 하라고 합니다. 약 20분만에 140%의 수익률을 올렸어요. 그러면서 투자금을 늘릴 것을 강요하더군요.. 제가 그 요구에 응하지 않자 연락을 뜨믄뜨믄 피하기 시작합니다.

여기부터 의심이 들기 시작하여 추가 투자는 하지 않았으며, 즉시 가진 코인들 모두 okx로 인출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러자 모두 frozen 상태로 변경된 후 3일이 지난 지금까지 현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그래서 이 친구에게 인출이 되지 않는다. 고객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는것 같다고 얘기했더니, 정상적인 코인 거래소가 있느냐며 되묻더군요.. 집요하게 물어보니 결국 라인에서 절 차단한 후 잠적하였습니다.

 

제 투자금을 되돌려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추가 피해를 줄이고자 신고접수를 합니다. 

  

사기 과정 요약

1. line 어플 가입 유도

2. okx (거래소 어플)에서 원화 충전 후 usdt 구입 유도

- 한글을 모른다고 하였지만, 카카오페이로 거래가 진행된다는 점을 미리 알고 있었음 (여기서 눈치를 챘어야했네요..)

3. radarex (다른 거래소) 어플 설치 유도 *추천인 코드 필요

- 구글링 검색 결과 아무것도 안나옴. 인출 시도하였지만 인출 진행안됨.

4. 더 많은 코인 구입을 유도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