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757호] 금융상품 소비자품질인증 접수
작성자 관** 등록일 2020.03.12 (11:31:47) 조회수 1377
첨부파일
첨부파일 2020년 소비자품질인증_신청서.hwp (87.50 KBytes) download:1153 다운로드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소비자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0년 개발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품질인증’ 접수를 실시한다.

□ 소비자품질인증은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 중 품질이 우수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단체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받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금융상품·서비스 품질인증 마크’를 표시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작년 하반기에는 NH농협생명 ‘백세시대NH치매보험’, 라이나생명 ‘THE든든한간병비치매보험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품질인증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금융, 소비자학 교수, 유관단체, 감독당국, 소비자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창의성(20%)을 평가하여 품질이 우수(80점 이상)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금융소비자 품질인증 마크>

□ 2020년 1/4분기 금융상품과 서비스인증 신청 접수는 3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접수하고 선정발표는 5월 중에 할 예정이다.

※ 접수처 : 우)03170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광화문 플래티넘빌딩 615호
    금융상품서비스 담당자 앞

□ 금융소비자연맹 배홍 국장은 “금융소비자에게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와 금융사가 서로 믿고 거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금융회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 금융소비자품질인증 마크 1부

 

 

 

●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 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757호]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