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은행

은행

민원>은행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손익공유형모기지론피해로 더 고통받는 서민
작성자 박** 등록일 2022.04.15 (15:11:07) 조회수 523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우리은행 상품명 손익공유형 모기지론
상담유형      
2013년 12월 내생애 첫주택 구입을 위해 우리은행을 방문하였고 상담 직원이 손익공유형 모기지론을 추천하였으며 조건도 맞았기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5년이 지난 2018년도 12월에 원금 분할이라도 하고 싶어서 은행을 방문 하였으나 이미 이상품은 없어졌고 은행직원도 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무조건 일시불로 갚아야 된다고 하더군요..충분히 다른 대출 상품으로 갈아 탈수 있는데 방법조차도 안 알려 주기에 그대고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죠.
현재는 원금보다 훨씬 넘는 대출금액을 내야 상환을 할수 있죠..아시다시피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집값 폭등으로
이사도 갈수 없는 집만 있는 거지가 된셈이죠..
정권이 바뀌면서 이렇게 폭등하리라 그 누가 예상을 했을까요..알았으면 이런 상품 만들지도 않았고 소비자가 이상품 선택이나 했을까요? 정부가 만들어 놓은 상품이니 잘못된거에 대한 책임도 져야 한다 봅니다.
여기 손익 공유형 모기지론 상품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는 분들이 많은거로 압니다.
저는 3년전부터 이상품으로 이곳에 문을 두드렸고 제 혼자는 도저히 감당할수 없고 정부와 연관이 있어서 억울함을 이곳에 호소할수 없었습니다.
이 상품의 피해자가 천여명 좀 넘는다고 들었는데 한분 한분 목소리가 모여져야 해결할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저기 목소리를 내어 힘을 모아 상품의 불합리를 알리고 서민들의 아픔과 억울함을 정부와 고위 공무원들이 관심을 갖도록 하여 이 상품이 개선될수 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이곳에 이상품으로 피해를 보신분들 참여 바랍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