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저축은행

저축은행

민원>저축은행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양도채권에 대해서~
작성자 조** 등록일 2014.10.03 (09:01:24) 조회수 3392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친애저축은행 상품명
상담유형      
안녕하십니까? 저는 얼마전 까지 KJI 대부에 채권이 있다가 6월말경에 친애저축은행으로 채권이 양도된 고객입니다...제가 현재 사금융 대부를 3군데 (친애저축)포함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싼이자로 대환쪽을 알아보다 회사부근 신협에서 상담후 서류를 준비하고 접수를 한결과 제가 6월달에 양도 승인한 친애저축은행 채권 문제로 대환신청을 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유인즉 ㅡ> 제가 신청한 신협 에서 대부 두곳은 나이스 정보에 확인이 되는데 채권이 양도된(KJI 대부ㅡ> 친애저축은행) 부채는 나이스 정보 나 KCB 에도 확인지 되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확인해본 은행 연합회에도 대출정보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왜 양도된 친애저축은행 대출정보가 신용정보사(나이스 , KCB)에 기록이 안뜨냐고 물으니 담당자 분이 하는말이 신용정보사에 대출정보를 등록하게 되면 제가 몇년동안 KJI대부에서 거래했던 과거기록들이 전산에 등록시에 신규 대출자로 등록이 된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ㅡ> 현재 저는 신협에 대환신청을 한상태이고 고금리를 저금리로 정리하고 싶은데 친애저축은행 채권이 신용정보사에 확인이 안되는 바람에 진행을 못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그래서 오늘 상담원한테 친애 저축은행 채권양도 거부의사를 다시 말을 했습니다.
제 채권을 KJI 대부로 다시 돌려 보내주신다면 아무문제 없이 대환신청을 간단하게 진행할수있습니다.
KJI대부에서 양도받았던 제 채권기록을 그대로 원점으로 돌려 주시면 저또한 지금 현재 고금리에서 조금은 빨리 탈출할수있겠습니다..
제가 처음부터 친애 저축 채권양도 대해 승인 하지 않았다면 사금융대부3곳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대환 으로 정리 할수 있었는데 그당시 상담원 말만 믿고 제 스스로 큰실수를 한것같습니다..
제가 친애 저축 관계자분께 드리고 싶은말은 오늘 상담원에 통해서 정확히 친애저축 채권에 대해서 양도거부를 신청한 상태이고 여기서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제가 양도 거부를 신청했다고 해서 제 채권이 바로 KJI 대부 전산에 등록되는게 아니고 시간이 좀 걸린다고 애기를 듣었습니다.(소비자금융부에서 업무처리)
이번 고금리 채무가 마지막 이라 생각하고 나름 많은 시간을 준비했습니다..최대한 빨리 대환으로 채무을 정리하고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당부드리고 싶은말은 하루빨리 신용정보회사 (나이스 , kcb) 에 과거 KJI 대부 기록이 전산에 등록 될수있로독 최대한 빨리 진행이 될수있도록 업무 담당자님께 부탁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사금융을 사용하고 계신분있다면 나중에 저금리 대환대출을 생각해서라도 절대로 이자몇뿐 깎아준다고 해서 저축은행에 채권을 양도하지마세여.그냥 사금융사용하다 3개월이 지나 일반 저축은행에 진행하시면 됩니다..저같이 한번에 실수로 쉽게 진행할수도 있는문제를 머리아프고 복잡하게 만드는일 없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